객체지향/절차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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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- 컴퓨터 프로그래밍의 패러다임 중 하나
- 여러개의 독립된 단위, 즉 "객체"들의 모임으로 파악하고자 하는 것
- 프로그램을 유연하고 변경이 용이하게 만들기 때문에 대규모 소프트웨어 개발에 많이 사용
- 프로그램 개발과 유지보수가 간편하고 직관적인 코드 분석이 가능
- 추상화, 캡슐화, 정보은닉, 상속, 다양성, 동적 바인딩, 오버로딩 등의 특성을 가짐
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할 때의 주의점

같은 코드를 반복하지 않음
한번 작성한 코드는 언제든 바뀔 수 있다는 것을 생각


절차지향 프로그래밍

- 위에서 아래, 순서대로 실행
- 프로그램이 유기적으로 연결
- 대표적으로는 C언어가 있음
- 장점은 순서대로 실행되기때문에 실행 속도가 빠름
- 단점은 유지보수가 어려우며 코드의 재사용이 어려움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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